카카오톡, 밴드, 페이스북 활용한 고객관리와 홍보로 매출증대 효과 기대

▲ 출처 : 경산시

[대구·경북=코리아플러스] 장희윤 기자 = 상인들의 고령화로 인해 부족한 ICT 분야 교육을 통해 스마트기기의 활용을 촉진하고 점포경영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화 능력을 배양하여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에 기여하고자 경산공설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ICT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경산시가 밝혔다.

지난 8월, SNS마케팅 교육을 이수한 경산공설시장 상인들은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를 받아들여, 페이스북, 카카오톡 및 카카오스토리 플랫폼을 이용한 점포홍보 및 상품홍보를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키는 바이럴마케팅을 전개했다.

일부 상인들은 추석마케팅을 기획, 카카오스토리, 시장통 플랫폼 등에 홍보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선물세트 등 지인들의 대량주문을 받게 되고 선물을 받은 사람들은 품질이 우수함을 체험하고 주문을 이어가는 선순환이 이루어져 매출증대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올해에도 뜨거운 열정으로 교육을 받은 상인들의 온라인 매출이 확대되어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는 매개체가 되기를 기대하며, 경산시에서는 급변하는 소비시장의 변화에 발맞추어 경영현대화사업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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