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남양주시

[수도권=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금곡실내체육관(금곡고등학교 뒤)에서 2016 남양주 중장년 채용 &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남양주시가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장년 및 베이비부머세대를 대상으로 재취업과, 창업을 위한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여 은퇴세대의 인생 제2막 설계에 도움을 주고, 구인기업은 숙련도 및 조직적응도가 높은 중견인력을 채용함으로써 구인난을 해소하여 취업률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복지 상담과 아울러 남양주시 고용복지+센터의 참여기관인 남양주고용센터,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남양주지역자활센터가 참여해 각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직업훈련, 취업교육, 취업성공패키지 등 취업지원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와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창업관에는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한국외식업중앙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6개 단체가 참여해 창업에 대한 정보제공과 소상공인지원제도 등을 안내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는 청·장년인턴지원사업,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는 노인 일자리에 대한 홍보와 상담을 진행하며, 현장 면접자에게는 구직활동 증명서도 발급한다.

행사 당일 채용관에서는 새한마이크로텍, ㈜하면 등 남양주시 30여개 우수업체가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통해 직원을 채용할 예정으로 700여명의 참여 구직자들에게 120여개의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직업상담사와의 구직상담 및 구직신청서 접수,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등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와 이력서용 사진 무료촬영 및 500명에게 무료커피도 제공해 준다.

일자리를 찾는 사람과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행사 당일 자유롭게 채용 &창업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고용복지센터(031-590- 268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