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5월 10일 단양군을 방문해 단양군민들에게 도정을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이에 앞서 이시종 지사는 “우리 충북은 경기 불황 속에서도 최근 5년간 경제상승률이 전국 2위를 달성하고 청주공항 1분기 이용객이 지난해 대비 32% 증가하는 등 충북 경제지표가 상승세로, 충북경제 전국 4% 실현을 목표로 아주 잘 나가고 있다”며 “이는 단양군민의 적극적인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충북도는 최근 5년간 경제상승률 전국 2위, 광‧제조업체수증가율 전국 1위, 금년 1분기 청년실업률 전국 최저, 금년 2월 광‧제조업 생산지수 전국 1위, 광‧제조업 출하지수 전국 1위, 고용률 전국 2위, 기업경기전망지수 3위, 청주공항 금년 1분기 이용객 지난해 대비 32% 증가, 오송역 하루이용객 호남선 개통 이전보다 23% 증가 등의 도정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전국 어느 곳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수려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단양의 각종 관광인프라 재정비(소백산케이블카 설치, 단양수중보 건설 등)를 통한 재미와 체험을 겸비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21세기 관광전문도시 단양건설’과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좋은 단양’ 실현을 위해 도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