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감사관들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게 하는 시간

▲ 【구미=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3일 예스구미 명예감사관과 감사담당 공무원 70여명이 함께하는 제2기 Yes-Gumi 명예감사관 워크숍을 울산 현대호텔에서 개최하고 있다.
【구미=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3일 예스구미 명예감사관과 감사담당 공무원 70여명이 함께하는 제2기 Yes-Gumi 명예감사관 워크숍을 울산 현대호텔에서 개최했다.

워크숍은 ‘나를 춤추게 하는 웃음’을 주제로 한 권영복 한국 신바람 연구 소장의 특강에 이어, 청렴현장체험으로 개발과 산업폐수 등으로 죽음의 강으로 외면받았으나 울산시와 시민이 나서 지금은 1급수로 회복, 연어가 돌아오고 수달이 서식하며 전국 최대 철새도래지의 명성까지 얻은 태화강을 둘러보고 지역명소인 대왕암을 방문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정석광 구미시 감사담당관은 “이번 워크숍이 새로게 출발하는 제2기 Yes-Gumi 명예감사관들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이를 통하여 앞으로 구미를 위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4월 새로이 위촉된 제2기 Yes-Gumi 명예감사관의 첫 활동으로, 앞으로 Yes-Gumi 명예감사관은 생활현장의 위법․부당한 사항과 시민 불편․불만사항 등을 신고하고 구미시가 주관하는 각종 감사에 참여하며 구미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