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까지 경상북도 출향․지역작가 작품 450여점 전시

【안동=코리아플러스】조성홍 기자 = 경북도는 24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10까지 경북도청 동락관 전시실에서‘경북미술대통합展’을 개최한다.

‘경북미술대통합展’은 미술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도민에게 수준 높은 미술 작품 감상 기회 제공 및 신청사 개청을 축하하기 위해 경상북도가 주최, 한국미술협회 경상북도지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대통합전은 회화, 서예, 평면, 입체 등 다양한 작품 450여점의 전시되는 대규모 전시 행사로, 경북미술의 우수성과 현 주소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대통합展은 그 이름에 걸맞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북출신 출향작가와 유명 지역작가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준비됐다.

전국에서 활동하는 경상북도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경북미술의 위상을 제고함으로써 문화예술발전을 위한 경상북도와 지역 미술인들의 의지를 보여 줄 것이다.

전화식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대통합전을 축하하면서 “경북미술대통합展‘은 ‘미술’을 통한 소통과 신청사 개청 축하의 장으로서 도민과 함께 새로운 문화융성 시대를 활짝 열어가고자 다짐하는 참으로 귀한 자리이며, 앞으로도 우리 도는 문화예술의 품이 더욱 넓고 깊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