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자격협회 미래창조인재교육원(이미정 원장) 부설 행복발전연구소(김용태 소장)

▲ 【제주=코리아플러스】윤종곤 기자 = 김용태 한국산업자격협회 미래창조인재교육원(이미정 원장) 부설 행복발전연구소(김용태 소장) 제주지회 지회장이 2~3일 토,일 행복을 찾는 사람들에게 웃음치료지도사 1급 자격과정을 열고 있다. / 코리아플러스 윤종곤 기자
【제주=코리아플러스】윤종곤 기자 = 한국산업자격협회 미래창조인재교육원(이미정 원장) 부설 행복발전연구소(김용태 소장) 제주지회는 2~3일 토,일요일 행복을 찾는 사람들에게 웃음치료지도사 1급 자격과정을 열었다

제주 웃음치료사 1급 자격과정은 현대인들이 겪는 스트레스와 다양한 대인관계에서 오는 불안과 갈등을 웃음을 통해 해소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삶으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웃음으로 마음열기, 긍정마인드를 통한 창의적인 생각과 자존감을 높이는 웃음칭찬, 웃음치료 코칭, 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내용의 웃음치료 교육 등을 진행했다.

이미정 원장은 "초고령화 사회에 필요한 건강의 비결인 웃음을 체조와 접목해 만든 실버체조와 실버댄스는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김용태 소장은 "건강100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오래사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건강하게 보람있는 삶을 사는게 중요한 것인 만큼 웃음치료사를 취득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관심있는 분야"라고 밝혔다.

▲ 【제주=코리아플러스】윤종곤 기자 = 한국산업자격협회 미래창조인재교육원(이미정 원장) 부설 행복발전연구소(김용태 소장) 제주지회는 2~3일 토,일 행복을 찾는 사람들에게 웃음치료지도사 1급 자격과정을 열었다
한편 한국산업자격협회는 매달 제주에서웃음치료사자격과정외에도 전래놀이(전통놀이), 라인댄스, 안전관리사, 성희롱, 흡연예방지도사 등 많은 자격과정을 열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