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행복하고 선생님의 열정이 있는 학교”강조

▲ [가평=코리아플러스] 박진형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2일 가평교육지원청에서 열린‘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협의회’에 참석하여 가평지역 학교장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가평=코리아플러스] 박진형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일 가평교육지원청에서 열린‘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협의회’에 참석하여 가평지역 학교장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 가평지역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20여명이 참석하여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교와 지역 협력을 통한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하기, 모두가 행복한 민주적 학교문화 만들기, 적정규모학교육성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주제로 공감토크를 진행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서른세 번째 교장선생님 만남을 가평에서 갖게 되어 기쁘다”고 인사말을 한 뒤에 “색깔 있는 물·별·숲 가평교육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길러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미래 교육을 생각한다면 지금까지의 교육방법, 교육체계, 교육내용을 바꾸어야 한다”며, “경기교육은 혁신교육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선생님의 열정이 살아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가는 것이 과제”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교장 공모제 관련, 공유재산관리 매뉴얼, 교권 문제, 스쿨버스 이용 문제, 교원 성과급제도, 적정규모학교 통폐합 등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 학교장은 모든 학교에 상담교사 배치가 필요하다고 제안하기도 했으며, 중·고 병설학교의 경우 학교운영비가 한쪽은 20% 감축된다며 개선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야자 폐지와 관련해 “경쟁교육에서 벗어나 학교교육을 정상화하는 것”이라면서, “교사는 정규수업에 전념하고 학생은 스스로 미래의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역량을 길러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학교장과 함께하는 현장교육 협의회’는 그동안 정책을 전달하거나 연수를 하는 획일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감과 지역 초․중․고등학교장 간의 자연스러운 대화와 토의 과정을 통해 소통하는 자리로 다음 협의회는 7월 18일 오산지역 학교장들과 함께 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