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운영 15일간 유관기관에 201건 넘기고, 278건 공동대응
광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긴급신고전화 통합 서비스 시범운영 15일 동안 유관기관으로 넘긴(이첩한) 신고전화가 201건, 하루 평균 13.4건으로 지난해 하루 평균 4.3건보다 211.6% 증가했다.
긴급신고전화 통합 서비스를 활용해 소방, 경찰, 전기, 가스 등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대응한 신고는 278건으로, 시민들의 신고 편의와 긴급상황 대응 능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문기식 119종합상황실장은 “오는 10월28일 전면 서비스가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시범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재난상황에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시범 운영은 7월1일 광주와 전남, 제주를 시작으로 7월 15일부터 전국으로 확대됐다.
코리아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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