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코리아플러스] 문창식 기자 = 천안불당초등학교 방송부 학생들은 지난 27일에 서울 동작구에 있는 조선일보 뉴지엄으로 방송 체험 학습을 다녀왔다. 사진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이다.(사진제공=천안교육청)
[천안=코리아플러스] 문창식 기자 = 천안불당초등학교 방송부 학생들은 지난 27일에 서울 동작구에 있는 조선일보 뉴지엄으로 방송 체험 학습을 다녀왔다.

조선일보 뉴지엄의 ‘미디어 체험관’은 총 9개의 체험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신문기자가 되기 위한 기사 작성법과 신문 제작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았다.

또한 신문기자 작성을 위한 취재를 직접 해보고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신문 기사를 작성해 봤다.

방송스튜디오에서는 방송 앵커, 기자, 카메라맨, 기상캐스터, 특파원이 되어 뉴스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해보는 체험을 하였으며, 모든 체험이 끝난 뒤엔 조선일보 명예기자 ‘수료증’을 발급 받았다.

또한 미디어 체험을 마친 뒤엔 조선일보 뉴지엄 3층에 위치한 조선일보역사기념관을 관람하며 한국 신문 발달사를 한 눈에 알 수 있었다.

체험 학습에 참가한 한 6학년 학생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신문, 방송 제작 과정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됐고 방송부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됐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