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제12회 충남도지사배 IT정보경시대회

▲ [내포=코리아플러스방송] 문창식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난 27일 해오름관 소강당에서 청소년들의 정보마인드 향상과 IT정보 분야 관심도 제고를 위한 ‘제12회 충남도지사배 IT정보경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도청)
[내포=코리아플러스방송] 문창식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난 27일 해오름관 소강당에서 청소년들의 정보마인드 향상과 IT정보 분야 관심도 제고를 위한 ‘제12회 충남도지사배 IT정보경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65개 학교·학원 등 초·중·고교 학생 800여 명이 참가해 컴퓨터활용능력, ITQ, 한글·엑셀·파워포인트, 스크래치, 전산회계 등 총 13개 종목에서 각자의 기량과 재능을 겨뤘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기량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이번 대회가 앞으로 과학기술계 미래 주역을 육성하는 관문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점수를 집계해 고득점자 순으로 상장을 제작해 별도 배송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충남도지사상, 국회의원상, 충남교육감상, 충남도립대총장상 등이 주어진다.

구본충 총장은 “미래산업으로 IT정보 분야는 국가발전을 위한 핵심 동력”이라며 “IT강국인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발굴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