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7일 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추석맞이 전주푸드 직거래 장터’ 개최

【전주=코리아플러스】최낙철 기자 =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주시민들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기 위한 전주푸드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전주시와 (재)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는 추석을 맞아 시민들에게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하고, 여름 내내 지속된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은 전주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7일 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추석맞이 전주푸드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서는 포도와 배, 복숭아, 자두 등 전주에서 생산된 과일류 등 각종 신선농산물과 선물세트가 판매된다.

특히, 여러 농가들이 손수 재배한 농산물들을 한데 모아 상차림 2종(3만원, 5만원)과 건강잡곡 2종(3만원, 5만원), 과일(배, 복숭아) 등 총 다섯 종류로 구성한 선물 꾸러미 세트도 판매된다. 상차림세트는 추석 차례상에 오를 삼색나물과 전, 국 등을 조리할 수 있는 각종 농산물과 소고기(상차림2) 등으로 구성됐으며, 잡곡세트는 품질 좋고 건강에 좋은 각종 잡곡들을 한데 모았다. 또, 전주에서 생산된 당도 높고 맛 좋은 배와 복숭아, 사과, 포도 등의 과일선물세트도 판매된다.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직거래 장터 이후에도 농산물의 가격 진폭시기와 명절성수기, 김장시기 등에 시민이 모이는 장소에 직거래 장터 개설해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