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공항공사 상생협력 협약식 체결, 연2회 회의개최

【인천=코리아플러스】최희선 기자 = 인천시와 인천공항공사가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상생협력 협의회를 구성하고 현안과제 해결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인천광역시는 7일 시청 접견실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상호 협력관계를 갖는 협약 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시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인천시와 공항공사는 인천국제공항의 허브경쟁력 강화를 위한 항공관련 산업의 육성지원, 항공관련 유관기관 간 시너지 확산을 위한 창조적 협력과 융합 환경 조성, 공항과 주변지역의 개발과 발전에 대한 지원,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인재양성, 정주여건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 날 상생협약은 그동안 공항 인근지역 주민들의 민원해소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인천시와 인천공항공사가 지역주민과 상생협력 협의회를 구성하고 현안별 실현과제를 선정하고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생산적이며 미래적인 관계를 형성해 상호발전에 협력하고자 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인천시는 공항공사와 연간 2회 회의개최와, 공항주변 지역(중구, 옹진)의 관계자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시와 공항공사 간 상생협의를 통해 지역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파트너십을 발휘하면서 인천공항과 연관된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항공산업 융․복합 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속적인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