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하는 우리 딸 암 예방, 부모님께서 동행해 주세요

[옥천=코리아플러스】육동명 기자 = 옥천군보건소가 올해 6월부터 국가예방접종으로 지원되고 있는 여성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접종 홍보에 적극 나섰다.

접종대상은 2003년 1월 1일부터 2004년 12월 31일까지 출생한 여아 청소년으로 6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을 받아야 한다.

특히 2003년 출생(만12세)인 경우 올해 말까지 1차 접종을 받아야 내년에 2차 접종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관내 접종기관은 군 보건소 및 보건지소와 옥천성모병원 등 위탁 의료병원 8개소이며 접종대상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보건소 및 위탁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궁경부암은 예방접종을 통해 발병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여성암”이라며 “예방접종 대상자가 아직 어린 청소년이기에 부모님들이 동행해 예방접종을 꼭 맞혀 주시기”를 당부했다.

자궁경부암은 자궁의 입구인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으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 감염이 주된 원인이다.

여성에게 생기는 전체 암 중 발생순위 7번째, 사망률은 9번째로 한 해 약 4천명의 새로운 환자가 발생하고 약 900명이 사망한다.

기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에 관한 문의사항은 군 보건소 예방접종실(☏043-730-216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