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제천시, 한국고용정보원과 상호협력 협약식 체결

【제천=코리아플러스】육동명 기자 = 제천시가 한국고용정보원과 제천시민의 취업역량 강화 및 직업진로지도를 위한 협약식을 2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한국고용정보원과 함께 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직업진로지도 및 취업역량 강화 선도모델을 구현하고, 진로지도 프로그램 발전과 정책추진을 위해 관련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양 기관의 정책과 프로그램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고용정보원은 온라인상의 직업·진로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는 이를 진로지도에 적극 활용하는 등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강구하고, 특히, 청년 고용촉진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모델 발굴에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고용정보원은 방대한 고용정보를 수집·분석·제공하고, 질 좋은 고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국가고용 정보기관으로,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 직업능력개발정보망, 고용보험전산망, 외국인고용관리시스템, 일모아시스템 등 국가고용정보시스템을 개발하여 운영 중인 존경받는 사회 공헌 기업이다.

시는 그동안 지역의 일자리 문제 해소를 위해 제천일자리 종합 지원센터 운영, 세명대학교 내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지원, 취업박람회 개최, 지역인재 고용 인센티브제 및 고용장려금 제도 시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왔으며, 또한 앞으로도 직업진로지도를 내실화하고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해 시민들의 고용이 안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오늘 협약을 계기로 제천시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상호 협력을 통하여 우리 지역의 청년, 여성, 장애인 등 모든 시민들이 자신이 원하는 영역에서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사회 여건을 만들어 나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