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한뜻으로 일손부족 농가 돕는 소중한 땀방울

【영동=코리아플러스】육동명 기자 = 영동군은 고령농가 증가와 농촌인구 감소로 지역 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11월 말까지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군산하 600여 공직자가 직접 영농현장을 찾아 농가의 시름을 덜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농촌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실과소와 읍면별로 연계 후, 자체 일정을 수립해 지난달부터 감수확, 사과따기 등의 일손돕기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21개 부서 220명이 참여했다.

영동군은 보여주기식 또는 선심쓰기식 일손 돕기는 지양하고 일손이 많이 필요한 고령농가, 병원 치료및 간호로 수확을 하지 못하던 농가 등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행사를 추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청 직원들이 농가 일손돕기에 적극 나서자 지역 기관 단체들도 농촌일손돕기에 동참해 더불어 사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

일손돕기를 지원받은 한 농민은 “일손부족으로 농산물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군청과 면사무소 직원들이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농작업에 큰 도움을 줘 한시름 덜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농촌지역의 일손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고령화됨에 따라 공직자들이 직접 수확기 영농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손돕기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조금씩 힘을 보태 살기 좋고 행복한 영동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