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사기·불법 사금융 피해 주의!

【전주=코리아플러스】이준식 기자 =사이버 경찰청은 경기침체와 저금리 기조의 장기화로, 고수익을 기대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악용하는 유사수신 등 각종 투자사기 범죄가 성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생활비 등 자금수요는 높으나 은행 등 제도 금융권의 대출이 어려운 경제적 취약계층을 상대로 한, 불법 대부업·채권추심 행위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경찰청(청장 이철성)과 금융감독원(원장 진웅섭)은, 각종 투자사기와 악질적인 고리사채는 서민층을 주요 범죄 대상으로 삼고 있다.

아울러 대내외적 어려운 여건 속에서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특별단속을 실시하면서, 고수익을 빙자한 각종 금융사기에 현혹되거나, 불법 사금융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각종 투자사기·불법 사금융 범죄의 예방을 위해서는, 경찰·금융감독원 등의 단속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중요하다.

사이버경찰청 관게자는 "불법 사금융의 피해를 당했거나 피해사실을 알고 있는 경우, 투자사기 등이 의심스러운 경우, 범죄와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1332)와 상담하거나, 경찰청 112신고 또는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하여 신고·제보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