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LH대전충남지역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지원사업 설명회

▲ [진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LH가 2017년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사진=LH세종본부)
[진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LH가 2017년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제2차 사업설명회를 오는 7일 1오후2시, LH 대전충남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

그린리모델링)은노후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향상과 효율개선 등을 위한 리모델링을 말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17년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 사업 대상모집 공고(「국토교통부 공고 제 2017-6(‘17.1.3)」)에 의거 실시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지원사업 대상과 함께 선정기준과 추진일정, 공공건축물의 에너지 소비량 공개 등을 포함한 정부정책 기본계획 소개 등에 이어 사업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한다.

이에 앞서 지난 달 19일 LH경기지역본부에서 개최한 제1차 사업설명회는 중앙정부기관․지자체 등 37개 기관에서 1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국비 지원액은 총 7억 2천 6백만 원 이내이고, 지원사업은 사업기획과 시공분야로 구분해 진행된다.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신청자는 오는 17일까지 지원사업 대상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사업 유형별로 3월 말까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1차·2차평가를 거쳐 4월 중순경 지원사업 선정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LH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담당자는 “2030 국가온실가스감축 기본로드맵확정으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이번 설명회에도 많은 관련기관이 참여해 공공분야에서 녹색건축물 조성 활성화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지원사업에 관심이 있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 담당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메일(greenremodeling@lh.or.kr)을 통해 사전에 참가신청을 하는 경우 설명회 당일 번잡을 피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들이 있는 경우 LH 홈페이지(www.lh.or.kr) 또는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홈페이지(www.greenremodeling.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