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강원도 29초 영화제 개최

[춘천=코리아플러스] 심형보 기자 = 제3회 강원도 29초 영화제가 “당신이 평창입니다–It’s you, PyeongChang”이라는 주제로 오는 17일부터 한 달여간 공모에 들어간다.

이번 영화제는 2015년 제1회를 시작으로 세 번째로 열리게 되는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세계인과 전 국민이 공감하도록 일상생활 주변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겨울이야기, 동계스포츠, 익스트림, 재미, 감동, 웃음 등의 소재를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강원도는 밝혔다.

영화제는 오감으로 느낀 강원도에 대한 생각들을 29초 분량의 이야기로 구성 ․ 표현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 평소 소지하고 있는 기기들로 촬영 편집한 작품도 응모가 가능하다.

작품접수는 오는 3월20일까지 영화제 홈페이지(www.29sfilm.com)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응모된 작품들은 영화 ․ 영상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와 네티즌 선호도도 반영하여 수상작품들을 결정하게 된다.

작년 9월 국립춘천박물관 중앙홀에서 진행된 제2회 강원도 29초 영화제 시상식에서는 일반과 청소년부문에서 부문별 대상(강원도지사상)을 포함해 16편의 작품을 시상하고 시상식에 참여한 관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걸그룹 소나무의 축하공연과 함께 수상작품 시사회도 가졌었다.

총상금 2천만원이 걸린 이번 제3회 강원도 29초 영화제의 시상식은 오는 3월 30일 전후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국내 유명 가수 공연도 함께 한다고 강원도는 밝혔다.

첫 회 118편의 작품이 접수되고, 작년 제2회에 164편 접수로 참가인원이 대폭 늘어나면서 국민 참여와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강원도 29초 영화제는 웃음과 감동을 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스마트&디지털 시대에 맞는 폭넓은 홍보채널 활용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개최지 인지도를 높이는데 일조하기를 강원도는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