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코리아플러스】이정섭 기자 = 정읍시와 김제시 컨소시엄이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추진하는 ‘2017년 나들가게 선도지역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정읍시와 김제시는 이번 선정에 따라 확보한 국비 8억1천200만원에 지자체 부담 2억7천만원을 더한 총사업비 10억8천700만원(정읍 7억600만원, 김제 3억8천100만원)을 투입해 나들가게 자생력 강화를 위한 사업 추진에 나선다.

시설 현대화와 특화코너 지원 등을 통한 모델숍 육성에 나서고 나들가게 건강관리(위생, 방재, 제고조사, POS 방문교육 등)사업도 추진하며, 나들가게 점주 역량 강화교육과 조직화 지원, 지역특화사업 추진 등을 통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게 된다.

이번 선정과 관련 양 시 관계자는 “골목상권 회복과 소상공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정읍과 김제가 손을 맞잡고 공모사업에 응모, 전국 최초의 시범사례로 평가 받으며 선정되는 결실을 거뒀다”고 밝혔다.

또 이후 나들가게 지원 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사업전수 조사와 네트워크 구축, 공동세일전 기획 등 양 지역 자원과 특성을 활용한 나들가게 활성화에 나서 양 시간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차질 없는 사업추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속적인 사후 관리 대책을 마련해 사업의 지속성을 꾀하고 양 시의 컨소시업을 통한 나들가게 활성화 사업이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인정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