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산=코리아플러스] 최미자 기자 = 강경중학교는 충남교육청 혁신학교인 행복나눔학교로서 참인재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새로운 출발을 학교설명회로부터 시작했다.
[논산=코리아플러스] 최미자 장영래 기자 = 강경중학교는 충남교육청 혁신학교인 행복나눔학교로서 참인재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새로운 출발을 학교설명회로부터 시작했다.

충남 논산시 강경중학교(교장 박병동)는 학부모와 지역사회, 동문을 초청해 개학식을 마치고 학교설명회를 2일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는 재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동문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책읽는 교육공동체를 주제로 3시간가량 진행됐다.

아이를 키우는데 온마을이 함께해야 한다는 슬로건으로 책읽는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참석한 분들께 모두 책을 한권씩 선물했다.

이어 학교장의 행복나눔학교 경영설명, 책읽는 학부모의 자세, 교육과정 운영 안내, 학부모회 구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육과정 운영 준비를 마쳤다.

특히 박영신 학부모(학교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의 자녀교육 사례 특강은 도시에서 귀농해 행복나눔학교 생활을 통해 점점 알차게 성장하고 좋은 고등학교에 진학한 자녀교육의 경험사례를 설명, 혁신교육의 새로운 의미를 전달했다.

한편 앞서 진행된 입학식에는 김원태 충남도의원, 김태진 총동창회장, 현돈석 노인회장, 안미숙 강경고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 동문들이 많이 참석해 자리가 빛났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