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사과 판매 기업과 상생 마케팅으로

[충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북도는 3일 11시에 ㈜농협유통 서울 양재점에서 충북도․충주시․농협유통에서 주최하고 ㈜유한양행․(주)애경에서 후원하는 도농 상생마케팅 판매행사를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충주시 1천 5백만 원, ㈜유한양행 1천만 원, ㈜애경 5백만 원 등 모두 3천만 원의 후원금으로 박스 당 2000원 즉 22%할인한 가격으로 서울 양재, 창동, 고양, 성남, 수원, 삼송 등 6개 농협하나로 마트서 3일부터 동시에 할인행사를 진행 한다.

판매 금액은 2.5kg규격 1박스 당 1만원인 충주사과를 7,900원에 행사물량 15,000박스 한정 판매실시로 소진되면 행사를 종료한다는 조건으로 9일까지 진행한다.

충북도와 농협 관계자는 “후원한 ㈜유한양행, ㈜애경, 충주시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로 판로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가에 도움은 물론 충주사과 홍보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와 충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과 팔아주기 운동은 도농상생마케팅 추진, 공무원 사과 판매실시, 대도시 판촉 및 직거래사업 추진 등으로 3월 한 달 동안 1121톤(5kg규격 225,000BOX) 판매실적을 보였으며, ‘사과농가의 재고 문제는 6월이면 해결 될 것으로 본다‘고 충북도 관계자는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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