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한국당, “보수집결 계기, 대선중반 판세변화 조짐”

▲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원내대표 강감창)은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바른정당 소속 시의원 김진수 부의장을 비롯한 5명의 의원에 대한 입당환영식을 갖고있다.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선판세의 분수령이 될 수 있는 보수재집결을 위한 움직임이 서울시의회에서 시작됐다.

바른정당 소속 서울시의원 5명이 탈당, 자유한국당에 입당을 선언했다.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원내대표 강감창)은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바른정당 소속 시의원 김진수 부의장을 비롯한 5명의 의원에 대한 입당환영식을 가졌다.

이날 입당환영 기자회견에는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강감창 원내대표를 비롯 강구덕, 김진영, 남재경, 박마루, 박성숙, 박중화, 송재형, 신건택, 우미경, 이명희, 이상묵, 이혜경 의원이 참석했다.

강감창 원내대표는 “보수가 다시 살아나 흐트러진 우파세력을 결집시키고 새로운 자유대한민국의 신동력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잠시 당을 떠났던 과거의 동지들을 조건없이 받아들여 대선 승리의 기폭제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과 자유한국당은 정통 보수 세력의 본류로 한 뿌리에서 출발했을 뿐만 아니라 정체성과 이념 및 정책적인 면에서 차이점이 크지 않다.

이제 중반전을 넘기고 있는 치열한 대선과정에서 역전의 발판을 만들어 내고 보수의 온전한 부활을 꾀하기 위해서는 보수 후보의 단일화를 통한 보수의 대결집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은 지난 24일 기자회견을 통해, 당협 위원장과 함께 바른정당행을 택했던 시의원들은 조건없이 한국당에 재입당해야 한다"고 제의한 바 있다.

이날 바른정당을 탈당하고 자유한국당에 입당하는 시의원은 김진수 부의장(강남 2), 진두생 의원(송파 3), 성중기 의원(강남 1), 이석주 의원(강남 3), 황준환 의원(강서 3)이다.

이날 5명 의원의 입당으로 인하여 서울시의회 의원분포는 더불어민주당 70명, 자유한국당 22명, 국민의당 8명, 바른정당 5명, 결원1명으로 변경되었다.

강감창 대표는 "지금까지 일시적으로 당적을 달리했던 바른정당 동료의원들이 끝까지 한국당과 다른 길을 갈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보수의 결집으로 새롭게 다시 도약하는 자유한국당 서울시의회 의원들의 왕성한 의정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