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 강릉영동대학교 업무협약(MOU) 체결

▲ 강원도(박재복 녹색국장)와 강릉영동대학교(이경일 부총장)는 지난 27일 강릉영동대학교에서 산림휴양서비스 향상 및 산림복지정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박재복 녹색국장)와 강릉영동대학교(이경일 부총장)는 지난 27일 강릉영동대학교에서 산림휴양서비스 향상 및 산림복지정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금까지 산림을 단순히 보호·보존하는 것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공익적 가치 증대 및 고부가가치 산림산업 창출을 위한 산림정책 패러다임 변화에 부응, 향후 국민들에게 고품질 산림휴양서비스 제공과 양 기관간 산림복지정책 활성화 기반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림복지분야 활성화 방안 연구, 산림복지 인프라 조성, 백두대간생태수목원 기능강화, 산림복지분야 인재 육성 및 교육 등으로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고 또한 지속적인 정보교류·소통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의 기회를 마련하기로 했다.

박재복 강원도 녹색국장은“본 협약을 계기로 강원도만의 차별화되고 특색있는 산림휴양서비스 제공은 물론, 강원도가 산림복지 정책의 새로운 장을 여는데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