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대 대선 관련 선거상황실 설치․운영 및 선거인명부 확정

[인천=코리아플러스] 이현근 장영래 기자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5월 9일 치러지는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대비해 공명선거와 투표율 제고, 선거상황의 실시간 파악과 사건·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시청 중회의실에 선거 상황실을 설치하고,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선거상황실은 4개팀, 22명으로 구성됐으며, ▲투·개표소 사전점검 ▲투·개표 진행상황 관리 ▲개표 상황관리 ▲특이사항·미담사례 파악 등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시는 군구 및 선관위와 협조하여 전체 투·개표소에 대한 전수점검을 실시하고 5월 8일까지 지속적으로 읍면동 사전투표소 및 투개표소에 대하여 설비 및 경비계획·소방안전계획, 선거인 일시 집중대비책 등을 확인점검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152개 사전투표소 및 690개 투표소, 11개 개표소를 설치 운영예정이며, 5월 3일 실시되는 사전투표소 모의시험 진행과정도 연계하여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투표(5.4.~5.5.) 및 투표 당일(5.9.)에는 새벽6시 투표 개시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업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이번 19대 대통령선거의 선거인 명부확정 결과 선거에 참여할 수 있는 선거인수가 총 240만9031명이라고 밝혔다.

이는 외국에서 투표권을 행사하는 국외부재자와 재외선거인을 비롯하여, 거소투표 대상자 및 선상투표 대상자를 포함한 것으로 남자는 120만1664명 여자는 120만7367명이다.

한편, 구청·군청 홈페이지 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본인의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투표소 위치 등을 손쉽게 검색·확인할 수 있으며,

5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전국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별도의 신고 없이 투표하거나, 5월 9일에 주소지 관할 투표소를 방문하여 투표할 수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제19대 대통령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모든역량을 결집해 선거상황을 종합 관리하고 선거관리위원회·경찰 등 유관기관과도 적극 협력하여 선거사무를 차질없이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