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융합․문화 체전... 경북신기록 등 35개 쏟아져

▲ [영천=코리아플러스] 조성홍 장희윤 이동수 권기원 장영래 기자 = 별빛가득 영천의 꿈, 희망가득 경북의 힘”라는 슬로건 아래 별빛 고장 영천에서 4일간 열전을 펼친 제55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35개의 신기록을 쏟아내면서, 1일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영천=코리아플러스] 조성홍 장희윤 이동수 권기원 장영래 기자 = 별빛가득 영천의 꿈, 희망가득 경북의 힘”라는 슬로건 아래 별빛 고장 영천에서 4일간 열전을 펼친 제55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35개의 신기록을 쏟아내면서, 1일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 [영천=코리아플러스] 조성홍 장희윤 이동수 권기원 장영래 기자 = 별빛가득 영천의 꿈, 희망가득 경북의 힘”라는 슬로건 아래 별빛 고장 영천에서 4일간 열전을 펼친 제55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35개의 신기록을 쏟아내면서, 1일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대회 종합우승은 시부는 구미시, 군부는 칠곡군이 최종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수영종목에서 5개의 경북신기록이 나왔으며, 사격․수영 등에서 29개의 대회신기록과 수영의 1개 대회타이 기록이 쏟아져 그 어느 해 보다도 풍성한 기록을 남겼다.

특히, 구미시가 시부의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포항시의 9연패를 저지하며 새로운 역사를 거머쥐면서 앞으로의 경쟁구도가 더욱 기대되며, 군부에서도 울진군과 칠곡군이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칠곡군이 6연패를 달성했다. 23개 시군의 선의의 경쟁 속에서 다음에 있을 도민체전에서는 또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벌써부터 궁금하게 했다.

“화합체전! 융합체전! 문화체전!”인 제55회 경북도민체전은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의 경북을 그려내는 다양한 개막식 퍼포먼스로 선수들의 사기를 드높이고 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하늘을 화려하게 그려놓으며 관람객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4일간 치러진 종목별 경기는 비록 31도에 육박하는 이른 여름 날씨로 선수들의 컨디션 관리에 다소 무리가 있었지만 강인한 정신력으로 큰 탈없이 무난히 경기를 이어나갔다.

경기장에서는 선수들의 페어플레이 정신과 기록 대결로 치열했다면 관람석에서는 시군부 응원 대결 또한 날씨만큼 뜨거웠다. 소속 시군팀을 응원하는 환호와 박수소리는 선수들의 경기력을 더욱 상승시키고, 시군을 떠나 결승점을 향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박수와 응원으로 정이 가득한 경북인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영천시에서는 개회기간 4일 동안 응원단 200여명을 구성해 경기장을 순회하면서 응원을 펼쳐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운동장 주변에는 미니어쳐(미니말), 전통한복 복식, 다도 등 각종 체험장을 설치해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영천시에서 개최된 제55회 경북도민체전은 경북도민체전의 긴 역사속에 또 하나의 빛나는 별을 심어놓으며 폐회식을 끝으로 화합하는 도민들의 모습으로 짧지만 긴 장정을 마무리했다.

다음 개최지인 상주시로 대회기가 넘어가면서, 선수들은 오늘의 영광과 아쉬움을 내년에 다시 기약하며 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결심을 스스로 다지고, 대회관계자들은 대회운영상 미숙했던 점을 계기로 더욱 고심하고 연구해 경북도민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대회로 만들어 나가자고 했다.

한편, 폐회식이 끝난 후에는 “도․시민화합음악회”을 통해 선수단과 영천시민들의 땀과 노력에 보답하는 또 한번의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2018년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삼백의 도시 ‘상주’에서 개최되며, 더욱 풍성해진 경북만의 특색 있는 문화체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제55회 경북도민체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신 김영석 영천시장과 손님맞이에 애쓰신 영천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비록 영천시민운동장을 밝게 비추던 성화는 소화되지만 이곳에서 빛났던 선수들과 도민들의 열정은 꺼지지 않고 가슴속에 계속 남아있을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