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자원봉사셴타2,300명봉사자운용,주정차및안전관리등 소리없이척척

▲ 축제사진자원봉사
[부안=코리아플러스] 송영현 기자 = 제5회 부안오복마실축제가 51만여명이 찾아 성공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축제장에서 동분서주하며 구슬땀을 흘렸던 자원봉사자들이 숨은 일등공신으로 평가되고 있다.

부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옥순)는 지난 4~6일까지 열린 제5회 부안오복마실축제에 학생과 단체, 일반인 등 총 2300여명 규모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배치해 축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특히 전북대와 우석대, 전주대, 전주비전대 등 전주권 대학생 자원봉사자도 100여명이 참여해 부안오복마실축제의 달라진 위상을 실감케 했다.

실제 자원봉사자들은 주·정차 관리와 관광객 안내를 비롯해 행사장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 각종 체험 보조, 안전관리, 질서유지, 생수 등 물품 운반, 행사진행 보조, 수화통역 등 축제 현장 곳곳에서 활발하게 움직였다.

특히 부안군자원봉사센터 홍보부스에서는 축제를 구경하시느라 힘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발마사지, 서금요법 등을 실시하고 풍선아트, 네일아트 등의 자원봉사로 큰 호응을 얻었다.

부안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크고 작은 일을 마다하지 않은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제5회 부안오복마실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에 참여하겠다는 분들이 많아 참 흐뭇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