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서혜경의 공연으로 축하무대 장식 -

▲ 김제사진송부
[김제-코리아플러스] 송영현 기자 = 국내 유수기업인 성원제강 서원석회장이 고향 김제에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유물933점을 기증하고, 전시관 조성비용1억원을 기탁해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16일 현죽유물전시관 조성이 모두 마무리되고 개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김제시는 밝혔다.

이날 김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개관식 행사에는 서원석회장의 장녀이자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서혜경씨가 축하공연을 하여 뜻깊은 자리를 더욱 빛냈다.

현죽전시관은 김제 문화예술회관 내부 2층 규모로 서원석회장이 기증한 도자기류와 민속품류, 회화류등을 비롯, 가난을 딛고 성공신화를 이룩한 서원석회장의 일대기에 대한 기록이 전시되어있어 찾아오는 이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많은 귀감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제시장(이건식)을 비롯하여 유물기증자인 서원석회장과, 한국산업개발연구원 백영훈원장, 정희운 현죽건립추진위원회 위원장, 정호영 전북도의회 부의장, 박두기 김제시의회 운영위원장 및 김제시의원들이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이날 이건식 김제시장은 “ 서원석회장은 가난과 역경을 이기고 성공신화를 이룩한 인물로 그의 고향사랑에 감사한 마음이며, 우리 시민들이 언제 어느 때든 찾아와 문화향유를 누릴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