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인터넷신문 코리아프러스(대표이사 장영래)는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회장 윤혜숙)와 함께 미디어교육활동의 청소년기자단 학습을 전담할 제2기 미디어활용교육지도자 양성 과정 명 강의 명강사 과정을 개강하고 있다. / 최미자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인터넷신문 코리아프러스(대표이사 장영래)는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회장 윤혜숙)와 함께 미디어교육활동의 청소년기자단 학습을 전담할 제2기 미디어활용교육지도자 양성 과정 명 강의 명강사 과정을 개강했다.

강의는 5월 한달간 매주 화요일 오후5~9시까지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제2기 미디어활용교육지도자 과정을 수료한 명강의 명강사는 코리아플러스 청소년기자단 동아리의 기사작성, 신문 편집 등 신문 제작을 담당하는 미디어활용 교육을 담당한다.

이번강좌를 통해 신문 및 미디어 활용을 위한 편집, 취재방법 등의 학습방법 등을 교육받는다.

아울러 자기주도 학습방법인 동화마인드맵 학습방법 습득해 동화마인드맵 학습지도르 하고, 2017 제14회 한국디지털마인드맵핑대회를 진행을 위한 교육도 함께 받았다.

특히 미디어활용 교사교육을 통해 지식강국 코리아 만들기를 위한 창의력체험교실을 통해 발표와 토론을 통한 수업을 진행한다.

한편 지식강국 코리아 만들기를 위한 창의력체험교실은 한국평생학습지원센터가 인터넷신문 코리아프러스와 글로컬신문 코리아플러스 , 인터넷방송 코리아플러스방송과 함께 청소년과 멘토-멘티가 돼 직접 현장에서 진행하는 창의력체험 미디어 활용교육 프로그램이다.

미디어활용 창의력 체험교실 프로그램은 신문 만들기, 자기주도학습 마인드맵, 학습코칭, 청소년기자단 등 미디어교육을 위한 창의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올해 미디어 교육을 위한 창의력체험교실은 특히 기관별 자율 운영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인터넷신문기자단과 신문 만들기 기자단, 방송기자단 등 참여기관 역량에 맞는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세종시와 대전시, 충남·북지역 및 전국의 방과후교실을 운영하는 초등학교, 자유학기제를 시행하는 중학교, 창의재량 활동을 운영하는 고등학교 및 대학교 등이 대상이다.

장영래 코리아플러스대표는 “세종시와 대전시, 충남·북지역 등 전국의 청소년들에게 창의력분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창의력 체험할 수 있도록 미디어 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