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방범대원 기초질서확립 가두 캠페인 전개, 안전 경북 실현 다짐

[청송=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경북도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청송 용전천 둔치에서 도내 자율방범대원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65일 안전! 함께하는 경북!’이라는 슬로건으로 제11회 경북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 다짐대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우병윤 경제부지사, 김재원 국회의원, 박화진 경북지방경찰청장, 고우현 경북도의회 부의장, 한동수 청송군수, 이성우 청송군의회의장, 윤종도 도의원, 서정원 경북도교육청 장학관 등 많은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사회의 잘못된 관행으로 발생되고 있는 각종 폐단과 범죄 사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선진 준법정신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본 행사와 함께 거리캠페인 등 사전행사와 시․군 자율방범연합대가 참여하는 다채로운 화합의 한마당 행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먼저, 27일은 사전행사로 청송자율방범연합대원 150여명을 중심으로 기초질서 확립, 법질서 준수를 위한 가두 캠페인을 주왕산 국립공원 일원에서 전개해 ‘안전한 경북 만들기’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했다.

28일 ‘경북 안전지킴이 다짐대회’에서는 자율방범대 행동강령을 낭독하고 다짐 결의문을 채택했다. 특히, 바쁜 생활 속에서도 남을 먼저 생각하고 지역 범죄예방 활동에 기여한 공로자 19명을 표창해 안전의식과 범죄 예방활동에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정부의 출범에 발맞춰 ‘안전한 나라 만들기’라는 국가적 과제에 민․관이 함께 노력하는 계기로 삼고, 행정력만으로는 부족할 수도 있는 생활안전에 대해 경북자율방범대와 함께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도민 안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도내 23개 시․군 자율방범대원(12천명)에 대해 무한한 신뢰와 감사를 드린다”며 노고를 격려했다.

그러면서“앞으로도‘365일 범죄 없는 안전한 경북’과 ‘사람 중심의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자율방범대원 한분 한분이 큰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