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함양 진주=코리아플러스】양민경 최낙철 기자 = 사)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회장 김순홍)은 지난 22일부터 26일 기간 중 3일간 백화여고 및 장수고 학생과 선생님 88명과 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 및 논사모 회원 133명, 인솔자 2명(선양회장, 사무국장), 문화관광해설사 2명(오재영, 권정임) 총 2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암주논개님 발자취 순례행사를 기념하는 사진을 찍고있다. (사진=장수군 제공)
【장수 함양 진주=코리아플러스】양민경 최낙철 기자 = 사)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회장 김순홍)은 지난 22일부터 26일 기간 중 3일간 백화여고 및 장수고 학생과 선생님 88명과 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 및 논사모 회원 133명, 인솔자 2명(선양회장, 사무국장), 문화관광해설사 2명(오재영, 권정임) 총 2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암주논개님 발자취 순례행사를 다녀왔다.

이 날 함양군 논개묘소를 참배하고, 진주시 진주성에서 열리는 진주 제16회 진주 논개제 행사에 참여했다.

진주 논개제 행사는 34개의 다양한 콘텐츠들로 이뤄졌는데, 논개를 대상으로 하는 본행사와 여러 가지 체험 및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부속행사는 진주남강 물축제, 진주탈출한마당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사)논개정신선양회는 오는 의암 주논개 탄신 443주년을 맞아 애국충절의 표상인 논개님의 충.의.열의 정신을 전 국민에게 선양하고 문화브랜드 가치를 제고 하고 진주· 함양 등 민족얼 정신으로 화합과 소통의장을 마련하고자 순례길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