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사, 30일 메티슨사와 공장 증설 협약 체결 -

[아산=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도가 반도체 제조용 특수가스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5000만 달러 규모의 외자유치에 성공했다.

안희정 지사는 30일 미국 뉴저지에서 윌리엄 J. 크롤(William J. Kroll) 메티슨트라이가스(Matheson Tri-Gas) 회장과 함께 아산시에 반도체 제조용 특수가스 공장을 추가 건립하는 내용을 골자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메티슨 사는 오는 2022년까지 5000만 달러를 투자해 아산 음봉면 기존 공장 내 여유부지(3300㎡)에 반도체 제조용 특수가스 생산 공장을 설립한다.

이 특수가스는 반도체 및 LCD 제조 공정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순도 99.999% 이상의 초고순도 물질로,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LG실트론, SK하이닉스 등 국내외의 주요 반도체·LCD 제조사에 공급된다.

아산에서 공장을 운영 중인 메티슨 사는 지난 1995년 설립 이후 꾸준히 투자를 늘려오고 있으며, 2013년에는 ‘3000만 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충남과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도는 이번 투자유치에 따라, 앞으로 5년 동안 매출 1120억 원, 신규고용 40명, 수출 400억 원, 600억 원의 수입대체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희정 지사는 이번 협약식에서 “메티슨 사의 과감한 추가투자 결정과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도내 반도체, LCD 사업의 호황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아산시와 더불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참석한 이상춘 아산시 경제환경국장도 전국소년체육대회 등으로 부득이 참석하지 못한 복기왕 시장을 대신해 메티슨 사의 추가투자에 차질이 없도록 공장 건축 인허가 등 행정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윌리엄 회장도 도와 아산시의 관심과 협조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20년 이상 된 충남도와의 인연이 앞으로도 계속되기를 바란다”며 “아산시와 충남도의 경제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