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코리아프러스] 김용상 강경화 기자 = 김선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예정지인 알펜시아리조트(강원도개발공사 운영) 일원에서 개최된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 합동연찬회에 참석했다.
[평창=코리아프러스] 김용상 강경화 기자 = 김선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예정지인 알펜시아리조트(강원도개발공사 운영) 일원에서 개최된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 합동연찬회에 참석했다.

이번 합동연찬회는 전국 17개 시·도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가 주최하고 강원도의회운영위원회가 주관이 되어 전국 시·도의회 공동이해와 관련하여 현안 협의 및 상호간 정보교류를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1일차에는 새로운 정책대안 연구 및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지방분권과 개헌󰡓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토론회 개최 및 시도의회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이어 2일차에는 스키점프대, 슬라이딩 센터 등 평창동계 올림픽 경기장시설을 견학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김선무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정기회와 연찬회를 통해 세종시의회가 타시도의회와의 폭넓은 의견교환 등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지방의회 간 굳건한 공조와 연대의 기틀을 다져 완전한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해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