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파주시-국회의원 정책간담회 개최

▲ [파주=코리아플러스] 김지환 장영래 기자 = 경기도 파주시가 지역현안 해결과 국도비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있다. (사진=파주시 제공)
[파주=코리아플러스] 김지환 장영래 기자 = 경기도 파주시가 지역현안 해결과 국도비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들과 머리를 맞댔다.

파주시는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윤후덕, 박정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정·관이 함께 파주시 주요 현안 및 정책에 대해 발전적 대안을 모색하고 파주시 예산확보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접경지역 발전종합계획’,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발전종합계획’ 등 새 정부출범 후 중앙부처에서 검토되고 있는 다양한 계획들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길 건의했다.

이밖에 ▲GTX 파주연장 ▲고양~광탄 도로확포장 ▲월롱~광탄 도로확포장 ▲북진교 재가설 등 파주시에서 추진 중인 사업과 정치권 지원이 필요한 사업 등에 대해 추진경과를 설명하고 사업비 확보 등에 대한 지원도 요청했다.

윤후덕 국회의원은 “노인‧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문화체육분야, 복지 부분에도 관심을 가지고 국비 확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정 국회의원은 “통일경제특구, 접경지 규제완화 등 새 정부 정책방향에 초점을 맞춰 파주시도 전략적으로 정책을 수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파주시와 함께 국·도비 확보와 각종 시정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파주시 발전을 위한 역점과제가 산적해있지만 파주시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국회의원, 도․시의원의 관심과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정․관이 소통을 강화하고 대승적 차원에서 협력을 해나간다면 지역현안이 순차적으로 해결돼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정치권과 파주시 현안에 대한 정보교류 확대를 위해 정책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갖기로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