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 대전여행, 타슈, 전통시장 탐방기 등 전국서 81작품 접수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이현근 강경화 기자 = 대전시 주최 ‘2017 제1회 대전시블로그 공모전’ 최우수상에 김태상 씨(경기도 고양시)의 ‘가족과 함께 기차타고 떠난 대전 당일치기 여행’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타 지역 방문객이 기차를 타고 대전을 찾아와 여행하는 과정을 외부인의 시선으로 담아내며 대전의 매력을 신선하게 재해석해 호평을 받았다.

또 우수상에는 김진철(대전 유성구) 씨의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대전의 매력 찾기’와 이진솔 씨의 ‘대전 시장, 다 가봤슈’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장려상 3작품, 입선 4작품 등 총 1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고,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대전의 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총 68명이 81작품을 접수, 이 중 서울, 경기, 인천, 경북 등 타 지역에서 23명이나 되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평가는 언론인, 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블로그담당자가 적합성, 완성도, 창의성, 활동성 등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심사의 공정성을 높였다.

수상자 및 작품은 대전시공식블로그(http://daejeonstory.com/ 또는 http://blog.naver.com/storydaeje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 공보관실(042-270-25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