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성심학교, 2017 충청남도 장애학생 e페스티벌 참가 쾌거

▲ [아산=코리아플러스] 최미자 장영래 기자 = 아산성심학교(교장 함순란)는 지난 7월 1일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 열린 ‘2017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회에 5명의 학생이 참가해 ▲초등부 아래한글 금상 1개, 동상1개 ▲ 고등부 한글엑셀 금상 1개 ▲ 고등부 키넥트 스포츠 육상 은상 1개 등 총4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아산=코리아플러스] 최미자 장영래 기자 = 아산성심학교(교장 함순란)는 지난 7월 1일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 열린 ‘2017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회에 5명의 학생이 참가해 ▲초등부 아래한글 금상 1개, 동상1개 ▲ 고등부 한글엑셀 금상 1개 ▲ 고등부 키넥트 스포츠 육상 은상 1개 등 총4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정보화경진대회 부문, e스포츠 부문으로 대회가 치러지며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신장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화 시대에 맞는 장애학생의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통한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고 이 대회를 통해 금메달을 획득한 학생들은 전국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이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학생 2명은 금년 9월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개최되는 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가 기회를 얻게 되어 더욱 또 한번의 영광을 기대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한 한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e페스티벌 참가를 통해 미래 직업 생활에 필요한 정보화 기술 습득 기회와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아산성심학교 함순란 교장은 “오랜 기간 열정적으로 꾸준히 준비하고 지도한 교사들과 성실하게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정보화실 확충 및 e스포츠실 구축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