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대책회의서 피해복구 최선 당부, “정부예산 확보도 차질 없어야”

▲ [청주=코리아플러스] 이무복 기자 =농식품부 장관 수해피해 지역 일손봉사
[청주=코리아플러스] 이무복 기자 =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24일 호우피해 대책회의를 주재해 피해복구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하고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정부예산확보에도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지사는 이날 8시 반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대책회의에서 “이번 주가 수해피해 복구를 위한 최대 고비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도청 직원들을 비롯해서 인력과 장비가 적재적소에 조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이 지사는 “도내는 물론 전국에서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자신들의 생업도 뒤로한 채 우리 도를 찾아 도민들과 어려움을 함께하고 있다”며, 크게 고마움을 표하면서, “단 하나의 기관‧단체도 놓치지 말고 활동내용을 잘 기록해서 정리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이 지사는 수해복구로 인해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대해서도 긴장의 끈을 놓지 말 것을 강조했다.

이 지사는 “수해와 관련된 사항은 재난안전실에서, 예산 확보와 관련된 사항은 기획관리실에서 총괄하되, 이번 주에 양 부지사를 비롯해 실국장들이 기재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계속해서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