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익산시 평생교육 교사·강사 역량강화

[익산=코리아프러스] 강민식 기자 = 전북 익산시(시장 이한수)가 16일부터 익산시립마동도서관에서 2011년 익산시 평생교육 교·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교수법 하계 세미나를 실시, 참가신청을 받는다.

이번 하계 세미나는 평생학습시대의 패러다임을 이해하기위해 진행한다.

세미나에서는 평생교육의 미션과 가치, 그리고 비전을 가지고 학습자에게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는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기법 ; 강풍법’을 주제로 ‘마음 열기 및 강의를 여는 기법’,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기법’, ‘강사의 이미지 메이킹’, ‘강의를 마무리 하는 기법’등이 진행된다.

강좌는 박수정 에듀플랜 교육전문위원과 이다현 평생교육리더십센터 모티브 대표를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강의는 16 ~ 26일 동안 매주 화·목요일(4회) 13시 ~ 17시까지 총16시간 동안 실시된다.

익산시에 거주하고 평생교육기관·단체, 도서관, 주민자치센터, 노인대학 등에서 활동하는 평생교육 교사·강사 또는 예비강사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10일까지 서류접수를 통해 50여명을 모집하며, 80%이상 수료자에게는 시장명의의 수료증과 익산시 평생학습센터 강사은행제에 강사 정보를 탑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평생학습센터(http://lll.iksan.go.kr)를 참조하거나 지식정보과 063-859-51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