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시는 유영균 씨를 제9대 대전도시공사 신임사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대전도시공사 임원추천위원회는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11일까지 사장후보자 공개모집을 실시하고, 접수된 각각의 지원자 9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사장후보자로 2명을 선정하여 시장에게 추천했다.

권선택 시장은 추천된 후보자들 가운데 그 동안의 경험과 경력, 전문성과 경영혁신 능력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고심 끝에 시민우선의 도시개발과 공사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최적임자로 유영균 씨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유영균 대전도시공사 사장 내정자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학업을 대전에서 마친 지역인재로 85년 LH공사의 전신인 주택공사에 입사한 이후 현재까지 수년 간 택지, 주택개발, 판매, 보상 등 많은 실무경험과 함께 보금자리사업을 총괄하고, 인사관리처장, 대전충남지역과 서울지역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LH공사의 핵심 보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유 내정자는 LH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수년간 사원과 본부장으로 재직시 대전중촌주거환경개선사업, 관저지구택지개발사업을 비롯, 대전도안지구, 죽동지구 사업 추진 등 우리 시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추진에 참여했다.

지난 2010년에는 도시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주거복지사업 공로로 국무총리표창을 받은 바 있다.

대전시는 이달 안으로 시의회에 인사청문간담요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임명한다는 계획이다. 임기는 3년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