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제14회 한미친선 문화한마당 행사가 약 2만 1천여 명의 평택거주 내외국인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평택=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제14회 한미친선 문화한마당 행사가 약 2만 1천여 명의 평택거주 내외국인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무화한마당은 지난 9일과 10일 경기도와 평택시 주최하고, 평택시국제교류재단과 송탄상공인회의 주관으로 이틀 동안 평택시 신장근린동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행사 첫날 개최된 개막식에는 공재광 평택시장을 비롯해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 등 시도의원이 참석했다.

미국측은 51전투비행단 캐리 커벌슨 대령, 51임무지원전대 케리 푸루 대령, 미7공군 데이비드 데뜨리쓰 대령, 험프리스 기지 패트릭 멕켄지 부사령관, 방공포여단 리차드 라이트 대령이 참석하여 축제 행사를 빛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개막식 축사에서 “이번 축제를 통해 평택시민들과 주한미군 가족들이 한마음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친구이며 이웃이 되고 앞으로 평택시민들과 미군장병과 가족 간의 우정이 한층 더 돈독해 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시민 참여 체험부스가 마련됐으며, 활쏘기, 전통악기 체험, 연등 만들기, 김치 만들기 체험 등 한국 전통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체험부스와 세계의상체험, 헤나 타투, 아프리카 음식체험 등 미군 및 외국인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가 어우러져 진정한 한미 화합의 장이 이루어졌다.

한미 양국의 교류 증진을 위한 축제인 만큼 공연팀도 각국을 대표하는 팀으로 구성됐다.

한국을 대표하는 무대로 평택웃다리 농악팀의 풍물공연, 거북놀이보존회의 난타공연으로 축제 첫 날의 무대를 열었고, 미8군 군악대 브라스공연, 주한미군자녀팀의 부채춤공연, 미55전투비행단의 색소폰 공연이 무대의 열기를 이어갔다.

평택시 태권도 시범단 시연, 지역 색소폰 동아리, 빅밴드공연, YS지영희 어린이 합창단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됐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처음으로 미군 및 외국인이 직접 운영하는 부스가 마련되어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의 체험거리가 더욱 다양해졌다”며 “한-미 양국의 화합에 의미가 있는 만큼 내년에는 한-미가 함께 만드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