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코리아플러스】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지난 8월 16일 홍콩 한인상공회의소에서 장수군과 한인홍 업무협약 MOU체결, 장수 홍로사과를 홍콩시장에 18일부터 첫수출 선적으로 장수 사과.(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플러스】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지난 8월 16일 홍콩 한인상공회의소에서 장수군과 한인홍 업무협약 MOU체결, 장수 홍로사과를 홍콩시장에 18일부터 첫수출 선적으로 장수 사과를 내년 7월까지 100톤을 수출할 계획이다.

군은 전국 최고 명품사과로 인정받고 있는 장수사과가 홍콩에 진출함에 따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안정적인 판로 확대는 물론 유통 활성화로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수지원팀 강서구팀장은 “홍콩 수출로 장수사과가 외국에서도 품질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꾸준한 기술개발과 물량확대, 사과수출단지 조성으로 사과 수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최용득 장수군수는 “과수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장수군에서 생산되는 농식품 판로 확대를 위해 수출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사과수출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장수사과발전위원회에서 수출협의체를 구성하고, 수출 농가를 대상으로 병해충 예찰, 현장 컨설팅, 품질향상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