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산=코리아플러스방송】장영래 기자 = 두루중학교 청소년기자단은 23일 충남 금산에서 개최된 2017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에 청소년기자단 자율동아리로 사이버취재부문에 참가해 대회를 취재 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금산=코리아플러스방송】장영래 기자 = 두루중학교 청소년기자단은 23일 충남 금산에서 개최된 2017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에 청소년기자단 자율동아리로 사이버취재부문에 참가해 대회를 취재했다.

이날 진행된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는 충남교육청과 사단법인 한국청소년동아리연먕과 2017금산세계인삼액스포가 공동주최 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새로운 청소년문화를 창출키 위한 대한민국동아리경진대회가 충남에서 개최딤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축사를 통해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활동력, 문화적창조력을 발휘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형선 이사장은 "민주적 시민이 되기 위한 노력은 필수적 이다"라며 "청소년동아리활동은 자기의 개성과 소질을 개발하고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매우 바람직한 활동"이라고 말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청소년여러분은 각기 다른 씨앗을 품고 있다"며 "어떤 모양과 어떤 색깔의 곷을 피울 지는 여러분이 가장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동아리에서 다양한 경험은 여러분의 삶의 목표와 굼을 갖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두루중학교 청소년기자단은 지도교사인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이사의 안내로 인터뷰 기사 작성하기를 체험했다.

▲ 【금산=코리아플러스방송】장영래 기자 = 두루중학교 청소년기자단은 23일 충남 금산에서 개최된 2017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에 청소년기자단 자율동아리로 사이버취재부문에 참가해 대회를 취재한 뒤 이창기 총재와 최은아 원장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 【금산=코리아플러스방송】장영래 기자 = 두루중학교 청소년기자단은 23일 충남 금산에서 개최된 2017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에 청소년기자단 자율동아리로 사이버취재부문에 참가해 대회를 취재하고 있다.
이날 이창기 한국청소년동아리대전·충남연맹 총재(대전대학교 교수)와 최은아 한국청소년동아리문화연구원 원장, 박동철 금산군수와 인터뷰를 가졌다.

다음으로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을 촬영했다.

특히 대회에 참가한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등 행사에 참가한 동아리들을 취재했다.

두루중학교 자율동아리 지도교사인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는 "두루중학교 청소년기자단원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습한 텍스트와 아미지, 영상 등을 활용한 디지털콘텐츠 활동을 체험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