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충남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심장근) Wee센터는 25일 오후 1시부터 예산군 문예회관에서 열린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 예산군민을 대상으로 상담 부스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예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충남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심장근) Wee센터는 25일 오후 1시부터 예산군 문예회관에서 열린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 예산군민을 대상으로 상담 부스를 설치·운영했다.

예산군보건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생명존중 문화조성과 함께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예산교육지원청을 포함해 예산경찰서, 소방서, 자원봉사센터, 여성단체협의회, 예산가정상담소, 예산건강가정지원센터, 충남광역 치매센터 등 여러 기관에서 총 10개의 체험‧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운영하는 상담부스에는 실장 및 상담전문 인력 5명이 함께해 부스 참여자가 직접 원하는 색과 무늬를 넣은 손수건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했다.

그러면서 홍보물품도 나누며 군 내 주민들에게 Wee센터를 알리고, 상담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앞으로도 예산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