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5개소 선정

【담양=코리아플러스】 이한국 기자 = 담양군은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3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봉산면, 대덕면 2개소에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비 120억원과 담양읍 삼다리 고가뫼마을, 금성면 봉황리 가라실마을, 수북면 개동리 개동마을 등 3개소에 창조적 마을만들기사업 1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18년부터 단계별로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부 내역사업으로는 총 5개소에 기초생활기반 확충을 위한 문화센터조성과 마을회관 리모델링사업과 우물복원과 꽃길조성을 위한 경관개선사업, 주민역량 강화사업등이 실시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형 농촌현장포럼과 마을만들기 사업을 주도할 마을리더 및 전문그룹 양성 등 그동안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추진성과로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농촌개발분야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지역발전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농산어촌지역의 주민소득과 기초생활 수준을 높이고 농촌 어메니티 증진 및 계획적인 개발을 통해 농산어촌의 인구유지와 지역별 특화발전을 도모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