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세계인삼엑스포 수출상담회 해외바이어 24개국 100명 참여, 2011년 대비 41% 증가

▲ 【금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조현덕 기자 = 충청남도 금산군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고려인삼 60개 수출기업과 해외 24개국 100명의 고려인삼 수입바이어 간의 수출상담회가 1억42만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금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조현덕 기자 = 충청남도 금산군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고려인삼 60개 수출기업과 해외 24개국 100명의 고려인삼 수입바이어 간의 수출상담회가 1억42만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고려인삼의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한 ‘국제인삼수출상담회’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주행사장인 금산국제인삼유통센터에서 9월 27일과 28일, 2일간 열렸다.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종주국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등 인삼의 세계화와 미래성장 가능성을 보여 줬다.

금산군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기간 중 금산인삼국제종합유통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2011년 대비 41% 증가한 1억42만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수출기업과 해외바이어 간 1대 1 매칭 상담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금산흑삼(주), 대동고려삼(주), ㈜진산사이언스, ㈜유엔아이 등 총 20개 기업은 수출상담 기간 중 143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청정인삼, 홍삼365, 진생협동조합, 금산이아름답다 등 55개 기업에서도 8612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거둬 향후 고려인삼의 수출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중국, 미국, 일본, 홍콩, 베트남 등 24개국 100명의 해외바이어가 참가, 금산인삼의 다양함과 우수성에 매료됐다.

출품된 200여종의 다양한 금산인삼제품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현지 소비자 반응을 알아보기 위한 제품샘플을 즉석에서 구입하거나 개별 상담일정을 정하는 등 시종 진지하고 열의 넘치는 분위기가 지속됐다.

특히, 이번 수출상담회는 고려인삼의 세계화와 신흥시장 개척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협업으로 신규 바이어 발굴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 결과, 동남아시아, 유럽권, 아랍권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가 수출상담회를 찾았다.

스틱형 홍삼파우치, 홍삼액, 농축액 등 인삼가공품과 차, 캔디, 과자류 등 기호식품과 해외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간편식으로 개발한 다양한 홍삼제품이 선보여 바이어들의 관심을 모았다.

금산군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계자는 “이번 금산세계인삼엑스포를 계기로 고려인삼이 전 세계인의 건강식품으로 자리를 잡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고려인삼의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는 동남아와 중동 시장을 타깃으로 신규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