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국회 이장우 의원은 19일 "당 지도부도 더 이상의 당 분열을 초래할 전직 대통령 출당 조치를 중단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장우 의원은 성명을 통해 이 같이 밝히고 "국민과 대한민국 구하기에 나서야 할 제1야당이 제대로 된 야당 역할을 하지 못한 채 전직 대통령 출당 문제, 바른 정당 통합 문제, 당협위원장 사퇴 등으로 혼란과 갈등을 부채질 할 게 아니라 단일대오를 형성하는 것"이라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당과 대한민국을 구하는 유일한 길"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우리 당 윤리위원회가 20일 소집될 예정인 가운데, 당 지도부가 옥중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강제 출당시키겠다는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어 심히 유감스럽고, 안타깝게 생각한다.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게’ 세상의 이치라지만 과거 전직 대통령의 치맛자락을 붙들고 선거 지원을 애타게 목매던 장면이 아직도 생생한데, 1심 재판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멋대로 전직 대통령을 내쫓겠다고 야단법석을 떠는 모습에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고민스럽다.


엊그제 까지만 해도 “시체에 칼질하는 것”, “정치 이전에 인간적 도리가 아니다”라고 말했던 분이 “잘못이 있으면 무한책임을 지는 것이 지도자의 참 모습”, “지도자의 가장 큰 잘못은 무능”이라고 180도 돌변한 모습을 보면서 원칙은 없고 일관성도 없는 당 지도자의 처신이 매우 안타까울 뿐이다.

당 윤리위가 당 지도부의 짜인 각본대로 결정한다면 이미 모든 걸 잃어버린 전직 대통령을 또 다시 짓뭉개는 무자비한 당 지도부의 ‘홍위병’으로 기록될 것이고, 국민이나 당원들은 물론 다른 당 지지자들로 부터도 조롱거리가 될 것입니다.

더욱이 문재인 정권의 안보 무능 등으로 당 지지율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당 구성원들이 단합되어 가고 있는 때에 우리 당을 또다시 혼란과 갈등의 소용돌이로 몰아넣게 될 것입니다.

당 윤리위의 신중한 판단과 현명한 결정을 촉구한다.

아울러 당 지도부도 더 이상의 당 분열을 초래할 전직 대통령 출당 조치를 중단해줄 것을 촉구한다.

좌파 포퓰리즘 정권이 대한민국을 절벽 아래로 내몰고 있어 국민 불안이 가중되는 중차대한 위기 상황에서 국민과 대한민국 구하기에 나서야 할 제1야당이 제대로 된 야당 역할을 하지 못한 채 전직 대통령 출당 문제, 바른 정당 통합 문제, 당협위원장 사퇴 등으로 혼란과 갈등을 부채질 할 게 아니라 단일대오를 형성하는 것이야 말로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당과 대한민국을 구하는 유일한 길임을 밝히는 바이다.



2017년 10월 19일(목)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이장우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