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3개소, ‘꿈의 버스’ 테마사업 후원금 전달

▲ 【고양=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지난 8일 대표적 사회적 기업 ㈜대창(대표 박찬도), 그린피플㈜(대표 박도선), ㈜올리브엔제펫토(대표 남궁문주)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시 ‘꿈의 버스’ 테마사업 후원금(금 오백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고양=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지난 8일 대표적 사회적 기업 ㈜대창(대표 박찬도), 그린피플㈜(대표 박도선), ㈜올리브엔제펫토(대표 남궁문주)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시 ‘꿈의 버스’ 테마사업 후원금(금 오백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사회적 기업 3개소가 십시일반으로 모은 소중한 후원금은 재가 장애인 가족을 위한 동절기 꿈의 버스 테마사업 운영에 쓰일 예정이다.

㈜올리브엔제펫토 남궁문주 대표는 “많은 돈은 아니지만 나눔을 함께 하고자 했던 마음들이 모여 좋은 결실을 맺게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와 협력해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후원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꿈의 버스’는 휠체어 리프트가 설치된 버스로 이동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가족의 꿈의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가족의 나들이·여행 등 외부활동을 주제로 1일~1박 2일의 버스를 운행하는 복지서비스로 2015년도에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됐다.

지난 10월에는 ‘제7회 전국 지자체 생산성 대상’ 문화복지 분야 최우수사례에 선정, 전국 확산이 가능하고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한 차별화된 복지서비스라는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올 한해 총 122회 운행으로 2,223명의 장애인가족이 ‘꿈의 버스’를 타고 전국 방방곡곡을 누볐으며 11월부터는 재가 장애인이 좀 더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45인승 꿈의 버스를 확대 운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