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체육대회 봉사, 매월 휠체어 세척 봉사 이어와 공로 인정

【군산=코리아플러스】손경훈 기자 =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군산지부가 지난 7일 전주 오펠리스 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제11회 전라북도 장애인체육상 시상식에서 봉사상을 수상했다.

IWPG 군산지부는 그동안 장애인체육회 발전을 위해 부안에서 개최된 장애인체육대회 봉사, 장애인척수협회와 연계해 매월 휠체어 세척 봉사 등을 꾸준히 이어온 공로를 인정 받아 이와 같은 수상을 했다.

이번 수상은 작년 IWPG 전북지부가 도 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기수단 입장식 및 진행요원으로 품격있는 대회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아 봉사부분 수상을 한 데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이선홍 지부장은 "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을 알게되고 많이 배우게 되어 오히려 더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필요한 곳곳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IWPG는 전 세계 지부를 두고 국경·인종·종교·이념을 초월해 어머니 마음으로 전쟁종식과 세계평화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정 체결 촉구 성명서'를 발표하고 천만 서명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고자 노력하는 많은 분들의 노고가 헛되이 되지않도록 봉사자는 봉사의 일을, 언론은 언론의 일을 공정히 하면 될것 같다. "

손경훈 기자 skhcjsaud81@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