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산·계룡=코리아플러스】박혜진 권영분 서정화 장영래 기자 =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14일 초ㆍ중ㆍ고 학부모회장 70명을 대상으로 2017 학부모회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논산·계룡=코리아플러스】박혜진 권영분 서정화 장영래 기자 = 충남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14일 초ㆍ중ㆍ고 학부모회장 70명을 대상으로 2017 학부모회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소통으로 학부모회를 활성화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도상(핀란드연구소/언어과학 대표)강사는 인공지능 시대의 올바른 자녀 진로 교육이라는 주제로 이 시대에 적합한 아이들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학부모의 핵심적인 역할을 강조하며 다양한 사례를 들어 학부모들이 이해하기 쉬운 눈높이식 강의을 펼쳤다.

문일규 교육장은 "항상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하는 학부모회에 대한 감사인사를 드리며 교육의 최대 수요자인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질 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 질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학부모회장의 역량강화를 위해 2017년도 총 2회의 연수를 실시했고 앞으로도 학부모회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연수 실시등으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