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청주형 민-민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

【청주=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SK하이닉스가 18일 청주시청 접견실에서 권역별 통합사례관리 거점기관 사업비 1억 4000만 원을 청주시에 기탁한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SK하이닉스 이일우 청주경영지원실장, 김종태 CPR팀장이 참석했다.

기탁된 성금 1억 4000만 원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권역별 통합사례관리 거점기관 사업비로 쓰일 예정이다.

청주시는 2016년부터 43개 읍면동을 8개 권역으로 나눠 종합복지관 8곳과 연계하는 권역별 통합사례관리 거점기관 사업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대상자를 읍면동과 복지관이 함께 사례관리를 하고 지역 내 자원 발굴을 지원하는 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이 사업에 2017년 8000만 원을 지원했으며, 2018년 사업비 1억 4000만 원을 기탁해 지역의 소외계층과 함께 하고 민(기업)-민(복지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지역복지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 SK하이닉스는 청주공장에 2025년까지 15조 5000억 원 투자를 비롯해 홀몸노인 생활비, 결식아동 돕기, 디딤씨앗 후원 등 청주지역의 향토기업으로써 다양한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다.

SK하이닉스 이일우 청주경영지원실장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이 곧 기업의 지속발전이 되며,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다”며 “기업의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한 기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기탁의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