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임완묵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2018년 무술년 새해인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천안교육가족 여러분!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천안교육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베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년도에는 유,초,중,고 5개의 학교를 개교하여 교육여건을 개선하였습니다. 아울러 참학력으로 학생의 성장을 돕는 교육과정 운영,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 정착, 균등한 교육여건 조성을 통한 고른 기회 확대, 다양한 교육가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교육공동체 참여,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환경조성과 청렴한 행정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기반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천안교육가족 여러분!
2018년에는 천안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함께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으로 우리 학생들이 배움과 성장을 통해 꿈과 끼를 키워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천안교육의 주요 추진 정책은
첫째, 참학력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함께 하는 민주시민교육, 학생의 성장을 돕는 교육과정 운영, 배움과 성장의 학교 문화조성, 꿈과 끼를 계발하는 진로교육과 자유학년제 운영, 행복을 가꾸는 체육·예술·건강교육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둘째, 출발선이 평등한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고른 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사업을 강화하고 유아교육력 강화를 통한 교육기회 확대 및 지원 체계 강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급식 운영, 현장 공감의 특수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인권이 존중되는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겠습니다.
인권 존중을 통한 인권 친화적 생활교육, 생명 존중의 안전한 학교 운영, 건강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청렴하고 공정한 열린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공정한 인사제도 정착,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 효율적이고 투명한 재정운영, 소통과 공감의 교육행정을 하겠습니다.

다섯째, 협력하고 상생하는 교육공동체를 지원하겠습니다.
지역 사회 교육네트워크를 통한 협력 강화, 학교 업무 최적화와 건강한 노사 문화 정착, 학부모 종합지원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2018년 무술년에도 교육가족 모두가 소망하는 일들을 성취하시길 기원드리며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 1. 1.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